"中 내륙 시장 뚫자" 후베이성 투자설명회 개최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 중국 후베이성 정부 주최, 코트라, 한중일지역경제문화협회 후원

최밍키 기자 (mkchoi@ebn.co.kr) l 2011-10-21 11:12:53

중국 후베이성 정부는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중국 후베이-한국 경제·무역 투자설명회와 만찬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중국 후베이성 정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와 한중일지역경제문화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우한시 동호신기술개발구, 양양시 전자산업단지를 비롯한 후베이성의 산업 현황과 투자 환경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다. 주로 환경보호, 에너지절감, 자동차부품, 광(光)전자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후베이성 성도 우한은 중국 정부의 내륙지역 개발정책 `중부굴기(中部堀起)´의 최대 수혜지역 중 하나이며 최근 수년간 연 15%의 고속 성장을 거듭하는 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투자설명회에는 중국 후베이성 왕국생 성장을 비롯한 성정부 고위인사, 후베이성 경제·무역대표단, 후베이성 지역정부대표단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 최문순 강원도지사, 김충환 한나라당의원, 김성곤 민주당의원, 기업체 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참가 문의는 사단법인 한중일지역경제문화협회 사무처(02-782-7697)로 하면 된다.